• 소셜카페 로그인
    • 소셜로그인 이란?
부산 인테리어 목수 작은거인 < 목수생각 게시글 17 최근 0 RSS
이전글  목록 글쓰기

요즈음 인테리어 작업에 많이 활용되는 고재. 내가아는 부산목수 중에도 고재를 좋아하는 분이 많다

아크메즈 2014-10-20 (월) 14:05 조회 2837
인테리어 마감재로 원목소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개인적인(부산 인테리어 목수 이팀장)생각으로 '고재'는 '참 좋은 아이템' 이라고 종종 말한다. 

목수에게 '고재'작업은 낡은 폐자재에 쓰다듬고 정성을 기울여 '새생명'을 불어 넣는작업
나무의 마음은 정말로 헤아릴 수 없이 깊다.  평상을 그늘이 되어 주고, 죽어서 그루터기로 쉼터가 되어주고, 몸뚱이는 좋은 자재가 되어 집이되어주고 물건이 되어준다. 
요즘 나무의 생명은 여기까지가 아니다.  몇십년된 폐가를 철거하고나면 나오는 폐나무자재를 일정한 두께로 가공하여 좋은 인테리어 소재로 재탄생 한다. 

이름하여 '고재' 


고재는 칼라도, 표면도 적당히 세월의 흔적이 있어서 고품스런 느낌이 좋은데, 요즘은 의도적으로 연륜을 흘리기위한 작업이 많아지고있다. 


2013-04-07 10.20.03.jpg
고재로 만든 천장. - 낡은 고목에 목수의 손길이 더해져 멋진 인테리어 소재로 재탄생 했습니다.
최근 인테리어 현장에서 목공작업을 하다보면, 예전과 다르게 천장작업이 없이 오픈형 덴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심심한 오픈형 천정에 고재를 사용하는 훨씬 감각적인 덴죠디자인이 되었네요. 목수입장에서는 손이 한번 더가더라도 디자인 완성도가 높은 목공작업이 훨씬 보람이 있습니다. ^^


2014-06-18 07.52.45.jpg

흔히 벽면이나 기둥, 테이블 등에 많이 사용하는 '고재'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별로 오래된 느낌이 안나지요? 여기에 맛깔스럽게 스테인 도장을 하면 원하는 칼라의 오래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부산 인테리어 목수  - 이팀장 생각 하나


hi
이전글  목록 글쓰기

부산 인테리어 목수 작은거인 < 목수생각 게시글 17 최근 0 RSS
작업실을 뒤져보니 삼나무 집성판 12mm가 있어 아들이 기르고 있는 이구아나 집을 만들어 봅니다. 어린이날 아들과 야외…
2782
목수의 목공은 언제나 즐거운 작업입니다.무엇을 그릴지 상상을하고 하얀 도화지에 밑그림을 그리듯 철거된 공간에 계…
2883
목공현장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연장조심 몸조심 하세요.목수들 한테는 몸이 재산 이잖아요.부산목수생각에 오랜만에 글…
1899
목공현장 작업을 조금은 일찍마치고 약속된 해운대에 대보름 맞이 행사에 갔습니다.부산목수 인테리어 작은거인 목공작…
2260
아무리 무거워도 멀바우 마루재를 커팅 할때에는 꼭 챙기는 마끼다 12인치 슬라이딩 각도기 입니다. 요즘은 오비끼나 투…
3278
부산 수영구 민락동의 회센타 주변에 오시면 오픈 인테리어 준비중인 작은카페가 있습니다.  카페 주인장님이 오늘…
3071
먹선을 놓는것은 그림을 그릴때 밑그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현장작업을 하는 목수에게는 기준선이자 마감사이즈입…
1661
헌장이 복잡해서 아침에 고생 했네요. 급하게 자재올리고 이제야 점심 먹었습니다. 다들 점심 드셨지요? 오늘 하루도 …
2174
실내인테리어 목공작업은 비와는 상관없이 날씨를 별로 안타는 일인데요, 내일은 작업현장들어가는 첫날입니다. 목공공…
1604
경성대 앞에가면 조금은 생소한 듯한 실내야구장이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실내야구장…
3377
저는 바다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지금 부산 해운대 바다앞에서 살고 있지만, 사실 일하다보면 힘이들어서 주말…
1993
현관에서 침실까지 우리집 둘러보기 목수일을 하다보면 현관, 거실, 주방, 안방과 자녀들 방, 베란다에서 부터 서재, 드…
3812
목공작업을 하다보면 이시간쯤되면 땀도 많고, 갈증도 많이나지만 저는 요것이 제일 땡깁니다.  시원하고. 달달하…
887
지하철에서도 눈으로보는 광고에서 체험광고로 바뀌었네요. 볼거리와 유익한정보를 함께 제공해주니까 광고성정보만 …
1484
인생은 고난의 연속이라고 하지요. 아무리 고난이 와도 어떻게든 버텨나가는게 우리 인생이고요. 오늘은 비가 옵니다.&…
1217
목록
 1  2  맨끝
 
목수생각